NHN벅스가 특정 키워드를 검색하면 그에 맞는 다양한 주제를 제시해 빠르게 음악을 찾을 수 있도록 앱 메뉴를 개편했다고 10일 밝혔다.
예를 들어 '#힙합'으로 탐색할 경우 ▲국내 및 해외 힙합/랩 실시간 차트 ▲놓치면 안 되는 힙합/랩 에센셜 차트 ▲관련 뮤직포스트 ▲트렌디 힙합 스페셜 ▲추천 시리즈 등의 결과가 한 페이지에 제공된다.
'#어린이' 탐색 시에는 키즈곡 중심의 테마 음악과 연령/학년별 동요 등의 맞춤형 결과를 보여주고, '#영국'을 탐색할 경우 영국에서의 인기곡과 UK차트 역대 1위곡 등의 국가별 음악 콘텐츠를 제공한다.
관련기사
- 벅스, 힙합 듀오 키모사비 영국 활동 마케팅 돕는다2019.09.10
- 벅스, 안녕 푸 전시회 오디오 가이드 제작2019.09.10
- 테라, 벅스와 블록체인 기반 결제 시스템 구축2019.09.10
- 벅스, 빅스비 연동 음악 서비스 출시2019.09.10
이같은 방식의 검색은 '장르/테마' 탐색 카테고리나 검색창에서 가능하다. 장르/테마 메뉴는 기존에 장르와 태그로 구분됐던 카테고리를 이번 개편에서 하나로 통합한 것다. 또한 원하는 결과를 빠르고 풍부하게 찾을 수 있도록 주제별 탐색 기능을 적용했다.
벅스 측은 “기존에는 원하는 메뉴를 하나하나 찾아 들어가는 경우가 많았다면, 개편 후에는 주제별 키워드에 맞는 다양한 음악 콘텐츠를 제공해 빠르면서도 다양한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게 했다”며 “벅스의 주제 중심 탐색 기능으로 몰랐던 음악을 찾는 즐거움도 함께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