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대표 최종삼)은 지난 29일 ‘2019 홈앤쇼핑 V커머스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홈앤쇼핑은 지난 5월 다양한 V커머스 아이디어 발굴을 통한 우수 중소기업 상품의 성공적인 모바일 판매채널 진출을 지원하고자 해당 공모전을 실시했다. 공모전에 참여한 대학(원)생들은 사전에 공지된 10개의 우수 중소기업 상품 중 한 가지 상품을 선택해 2분 이내의 V커머스 영상을 출품했다.
홈앤쇼핑은 창의성, 활용성, 완성도, 적합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해 ▲대상 1팀(800만원) ▲최우수상 3팀(각 500만원) ▲우수상 4팀(각 300만원) ▲장려상 7팀(각 150만원) ▲특별상 8팀(각 100만원) ▲입선상 7팀(각 50만원) 총 30편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관련기사
- 홈앤쇼핑, 매일 적립금 최대 2천원 쏜다2019.08.30
- 홈앤쇼핑, 캠핑 간편식 특집전 진행2019.08.30
- 홈앤쇼핑, 임직원 토크콘서트 진행…수평적 조직문화 강조2019.08.30
- 홈앤쇼핑, 김정문 ‘큐어 알로에 마스크팩’ 출시2019.08.30
이번에 선정된 수상작은 홈앤쇼핑 모바일 앱과 SNS를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또한 해당 중소기업 협력사들에 전달해 상품홍보 및 마케팅 활용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최종삼 홈앤쇼핑 사장은“홈앤쇼핑은 우수 중소기업 판로지원 활동과 더불어 예비 방송인재 육성을 위해 이번 공모전을 주최했다”며“이번에 선정된 V커머스 콘텐츠가 우수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모바일 판매채널 진출에 발판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