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글로벌 온라인 마켓서 받은 대금 정산·지급 서비스를 '페이오니아'와 함께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두 기업은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아마존 등 해외 유수 온라인 마켓을 통해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활동 중이거나 진출을 준비 중인 수출기업 지원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진출한 수출기업들을 위해 ▲해외송금 국내 수취 수수료(해외타발송금수수료) 면제 ▲외화입출금통장으로 수령한 판매대금을 인터넷 뱅킹 또는 모바일 뱅킹에서 원화계좌로 환전 시 최대 80%의 환율우대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 신청은 페이오니아 회원 고객 입증 서류 지참 후 가까운 국민은행 영업점에서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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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은 페이오니아와 함께 새로운 수출 활로를 찾고 있는 국내 수출기업을 대상으로 해외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진출을 위한 판매 전략, 통관·관세 정보 및 외화자금 관리 방법 등 실속 있는 정보로 구성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페이오니아는 국내 글로벌 셀러를 위한 해외 정산 대금 수취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내 기업의 해외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을 돕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