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시에스(대표 박미경, 문진일)과 하나금융그룹의 IT전문기업 하나금융티아이는 페이퍼리스 활성화 및 해외시장 공동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포시에스의 전자문서 솔루션과 하나금융티아이의 공인전자문서센터 서비스를 결합해 전자문서 시장의 발전과 확산을 도모하고, 신규 사업은 물론 서비스 공동 개발 및 공동 영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포시에스의 해외 지사인 포시에스 싱가포르와 하나금융티아이의 인도네시아 자회사인 넥스트티아이간의 교류 확대를 통해 해외 사업도 협력한다.
관련기사
- 한국SW산업협회, 해외진출위원회 발족2019.08.26
- 포시에스, 베트남 금융권에 전자문서 솔루션 공급2019.08.26
- 포시에스, 하나금융투자 '창구 페이퍼리스 시스템' 구축2019.08.26
- 과기부-전자문서협회, '페이퍼리스 2.0 컨퍼런스' 열어2019.08.26
또한 하나금융그룹의 해외 금융 IT서비스에 포시에스의 전자문서 솔루션을 적용하는 등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을 위한 파트너로서의 역할도 다한다는 방침이다.
박미경 포시에스 대표는 "포시에스와 하나금융티아이의 만남은 페이퍼리스 활성화와 질적 성장에 있어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국내 시장에서 페이퍼리스 시스템 구축에 대한 내실을 다지고, 해외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협력관계를 이어간다면 머지않아 가시적인 성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