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가 카카오게임 플랫폼 사업모델을 확대 개편한다.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지난 31일 본인 페이스북에 카카오톡 게임하기 채널링 사업에 큰 변화를 주겠다는 내용의 글을 올리고 사업 개편안을 공개했다.
남궁훈 대표는 "카카오톡 게임하기 채널링 사업에 큰 변화를 주고자 한다. 과거에 비해 시장에서의 의미가 크게 떨어져있지만 작년 기준 800억 원의 수수료를 기록한 여전히 중요한 카카오게임즈의 사업 영역이다"라고 말했다.
공개된 개편안에 따르면 카카오게임 플랫폼 사업은 정책적 변화와 사업적 변화를 앞두고 있다.
먼저 향후 카카오게임 로그인을 사용하지 않더라고 카카오게임 플랫폼 및 카카오 광고 영역에 자유롭게 광고를 집행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카카오게임 로그인을 다른 로그인 시스템과 병행해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카카오게임 로그인 기능을 개발사 의도에 따라 이용자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선에서 추후 제외할 수 있게 있다.
사업적 변화는 카카오게임 플랫폼 사용을 매출 수익쉐어 기준 뿐 아니라 마케팅 사용량에 따라 구분하는 내용을 포함한다.
향후 카카오게임 플랫폼 사업모델은 게임광고제휴모델과 소셜결합형마케팅제휴모델로 나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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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광고제휴모델은 모바일, PC, 카카오게임 플랫폼 비입점 기업 등 모든 게임을 대상으로 카카오게임광고상품을 제공하고 광고 사용별 과금을 책정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소셜결합형마케팅제휴모델은 특별패키지를 계약한 게임사 한정으로 진행하는 사업모델로 카카오게임광고상품과 친구초대기능을 결합한 패키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