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웨이브, 스프링 기반 자바 앱 프레임워크 '프로웍스5' 출시

오픈 API 구성을 위한 MSA 지원

컴퓨팅입력 :2019/07/29 10:27

인스웨이브시스템즈(대표 어세룡)는 자사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인 '프로웍스'를 스프링 기반의 자바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 '프로웍스5'로 새롭게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프로웍스는 대용량 고성능 처리 웹 서비스를 지원하고 국내 유수의 기업에서 대규모 시스템의 개발과 운영을 지원했다. 인스웨이브시스템즈 관계자는 "최근 IT 비즈니스 환경과 고객의 수요, 최신 기술 트렌드를 반영해 프로웍스5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말했다.

프로웍스5는 스프링 부트(Spring Boot)를 지원함으로써, 클라우드 기반 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처(Micro Service Architecture, MSA)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는 기업 수요에 대응할 수 있다.

또한 프로웍스5의 이클립스 기반 개발 환경은 IO 에디터 제공, 드래그앤드롭(drag&drop)을 통한 소스 자동 생성, 통합개발환경(IDE)에서의 실시간 테스트 등으로 개발 생산성을 제고한다. 웹 관리자를 통한 관리 기능은 물론 다양한 웹 서비스와 별도의 개발 없이 설정을 통한 서비스 권한 제어 기능을 갖춘 실행환경도 제공한다. 또 3-티어(Tier)·3-레이어(Layer)의 아키텍처로 업무 개발자가 비즈니스 티어의 업무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다.

관련기사

특히 프로웍스5는 인스웨이브시스템즈의 주력 제품인 HTML5 사용자인터페이스(UI)·사용자경험(UX) 플랫폼, 웹스퀘어5와의 연계 특화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프로젝트 착수 시, 어댑터 구현과 안정화를 위한 개발 기간을 최소화할 수 있다. MSA를 통해 멀티 프로젝트와 클라우드 환경도 지원한다.

인스웨이브시스템즈 관계자는 "최신 기술 트렌드 적용, 안정성과 확장성, 개발 생산성과 편의성을 갖춘 프로웍스5가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