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AI 챗봇으로 온라인 쇼핑몰 쉽게 이용하세요”

휴대폰·요금제·배송·개통 문의 처리…이미지 포함한 답변도 제공

방송/통신입력 :2019/06/23 09:00    수정: 2019/06/23 09:33

LG유플러스(대표 하현회)가 공식 온라인 쇼핑몰 ‘U+Shop’에서 상품 검색 및 고객 상담을 지원하는 인공지능 서비스 ‘U+Shop 챗봇’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U+Shop 챗봇은 최신 AI 기술을 접목해 고객과 자연스러운 대화로 질문 답변이 가능한 채팅 상담 서비스다. 휴대폰·요금제 등 상품 검색과 실제 구매하기는 물론, 배송·개통·혜택 등 가입 신청 후 문의까지 응대가 가능하다.

질문자가 답변 내용을 빠르고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내용에 이미지를 포함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것도 특징이다. 챗봇이 질문을 이해하지 못하거나 답변이 충분하지 못한 경우, 전문상담사로 채팅 상담을 연결돼 불편을 최소화했다.

LG유플러스는 공식 온라인 쇼핑몰 ‘U+Shop’에서 상품 검색 및 고객 상담을 지원하는 AI 서비스 ‘U+Shop 챗봇’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사진=LG유플러스)

박준동 LG유플러스 신채널영업그룹장은 “U+Shop 챗봇이 고객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가장 빠르게 전달하는 상담전문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에는 U+Shop을 방문한 이용자들의 사용 패턴을 분석해 챗봇이 먼저 맞춤 상담을 제안하는 등 더욱 편리한 상담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