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대표 하현회)가 덱스터스튜디오와 멸종위기 동물을 증강현실로 구현하는 콘텐츠 개발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양사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는 ‘2019년 디지털콘텐츠 대·중·소 기업 동반성장 지원 국책사업’ 수행업체로 선정돼 연내 증강현실(AR) 콘텐츠 개발을 추진한다.
이들은 총 40 여종의 멸종위기의 동물과 영화 속의 동물 등을 선별해 4K 화질의 실감형 AR 콘텐츠로 제작할 방침이다.
해당 콘텐츠는 U+AR 앱을 통해 360도 3D로 자세하게 돌려보거나, 일상의 공간에 배치하고 사진을 찍어 SNS로 공유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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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양사는 향후 출시될 AR 글라스와 홀로그램 기기에도 적용할 수 있는 수준의 고품질의 콘텐츠까지 동시에 제작할 계획이다.
김민구 LG유플러스 AR 서비스담당은 “기존 영화에서 선보인 3D 디지털 콘텐츠를 고객이 일상에서 접할 수 있도록 5G 스마트폰에 AR 기술로 선보일 것”이라며 “가족 단위 고객들의 킬러 콘텐츠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