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프로젝트 아이콘이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체인파트너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양사는 체인파트너스의 자체 암호화폐 거래소인 데이빗에 아이콘 암호화폐(ICX)와 아이콘 디앱(DApp·탈중앙애플리케이션)의 토큰 상장을 지원하는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데이빗은 얼랭 기반의 차세대 언어인 엘릭서로 개발된 세계 첫 암호화폐 거래소다. 대용량 트랙픽으로 빠른 속도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더불어 체인파트너스는 아이콘과 아이콘 디앱의 체인파트너스 OTC(장외거래) 서비스 이용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양사는 체인파트너스 OTC 사용으로 아이콘과 아이콘 디앱 프로젝트의 암호화폐 유동성이 크게 확보될 것으로 기대한다.
체인파트너스의 자체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인 코인덕에 ICX 연동 방안에 대해서도 협업할 계획이다. 향후 코인덕에 ICX 연동이 완료되면, 코인덕과 제휴한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결제 시 실제로 ICX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관련기사
- 아이콘루프, 블록체인 증명서 발급 서비스 '브루프' 출시2019.06.05
- 중기부 지원 혁신 네트워크 '아이콘' 출범2019.06.05
- 토종 코인 아이콘, 크립토닷컴 월렛&카드에 탑재2019.06.05
- 블록체인 규제개선 2기 연구반 출범…"시범사업 확산 대비"2019.06.05
표철민 체인파트너스 대표는 "블록체인 플랫폼의 성공은 그 위에 올라오는 디앱들이 발행하는 토큰의 성과에 영향을 받는다"며 "토큰 개발부터 상장, 결제, OTC까지 갖춘 체인파트너스의 역량을 바탕으로 아이콘 생태계 활성화에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체인파트너스는 아이콘 전체 네트워크 대표자 'P-Rep' 선거에 후보로 참여할 예정이다. 오는 9월 온체인 선거로 선출되는 총 22명의 P-Rep은 아이콘 네트워크의 블록생성 및 검증, 정책결정을 주도하며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에 기여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