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 이하 영림원)은 글로벌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기업 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과 클라우드 사업 협력 양해각서(MOU)를 교환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MOU에 따라 영림원은 자사의 구축형 ERP ‘K-system Genuine’ 고객이 보다 쉽고 간편히 클라우드에 가입하고 유지보수 와 기술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베스핀글로벌은 영림원 고객이 저렴하게 클라우드 서비스로 전환할 수 있게 돕는다.
두 회사는 각사가 보유한 강점을 바탕으로 국내 중견 및 중소기업의 스마트 공장 확산을 지원, 이에 최적화한 ERP 솔루션 과 클라우드 인프라 환경을 제공한다.
영림원의 'K-system'은 국내 최초 한국형 ERP 패키지다. 국내 중소, 중견 기업에 최적화한 ERP 시스템을 제공, 보다 실용적인 정보화와 경영 역량을 지원한다. 특히 모바일 환경에 특화, PC에서 사용하는 모든 기능을 모바일에서도 가능하다.
관련기사
- [영상] 클라우드 ERP로 아시아 1위 노린다. ‘영림원소프트랩’2019.05.14
- 영림원, 사업부 총괄 부사장에 박윤경2019.05.14
- 영림원 "톱10 ERP 솔루션 벤더에 선정"2019.05.14
- 어머니 생각하며 나무 틀에 철판 두드려 만든 토요타…"시작은 이랬다"2024.11.23
베스핀글로벌의 베스핀코리아 부문 강종호 전무는 "이번 협약을 통해 스마트팩토리를 지원하는 ERP 시스템을 클라우드 환경에서 운영할때 빠르게 대응할 수 있게 됐다"며 "글로벌 수준의 클라우드 기술력과 전문가를 보유한 베스핀글로벌이 고객들의 클라우드 혁신을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영림원소프트랩의 박윤경 부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스마트팩토리의 구축형 ERP 고객이 클라우드로 전환할때 보다 안정적이고 편리하게 클라우드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