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아이콘은 블록체인 게임 제작사 ‘믹스마블’이 디앱(DApp,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 파트너로 참여한다고 13일 밝혔다.
믹스마블은 게임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플레이어를 연결해, 자발적인 참여와 창작으로 선순환되는 블록체인 게임 커뮤니티를 구현하고자 한다. ‘하이퍼드래곤즈’, ‘하이퍼스네이크스’ 등 주력 게임 시리즈로 6천명 이상의 일일활성사용자수(DAU)를 보유하고 있다. 올해 2분기 내에 블록체인 기반 게임 플랫폼 ‘믹스마블 플랫폼’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믹스마블은 아이콘 게임 디앱으로서 ▲4분기까지 아이콘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믹스마블 게임 플랫폼 연동 ▲블록생성자인 P-Rep 후보 출마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ICX 스테이션 참여 등 아이콘 블록체인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다각적으로 협력한다.
김종협 아이콘 재단이사는 “블록체인 기술과 결합한 게임 엔터테인먼트는 토큰화된 디지털 자산의 소유 및 거래에 가장 적합한 형태가 될 것”이라며 “믹스마블이 보유한 대규모 사용자를 기반으로 실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블록체인 대중화를 실현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아이콘, '블록체인 개발 콘테스트' 6월 개최2019.05.13
- 제임스 김 암참 회장, 아이콘루프 고문으로 위촉2019.05.13
- 암호화폐 거래소 벨릭, 아이콘 디앱 상장 지원2019.05.13
- 지마켓·옥션, ‘디아이콘 비하인드 BTS’ 매거진 판매2019.0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