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프로젝트 아이콘은 자체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ICX 스테이션'의 암호화폐 거래소 상장 파트너로 벨릭을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 선정으로 벨릭은 자체 거래소에 아이콘 디앱(DApp,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 토큰 상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ICX 스테이션의 상장 파트너로 벨릭이 합류함에 따라, ICX 스테이션은 디앱 프로젝트의 사업 및 기술 컨설팅, 토큰 발행뿐만 아니라 판매까지의 전 과정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
아이콘은 기존 아이콘 디앱 프로젝트의 IRC2(아이콘 메인넷 기반 암호화폐 토큰) 유동성 확보와 ICX 스테이션을 통해 인큐베이팅한 신규 디앱 프로젝트를 오픈마켓에 소개할 수 있는 창구를 새로이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벨릭은 기존 및 신규 아이콘 디앱 프로젝트의 사업타당성을 검토한 후 자금 모집 방안 컨설팅과 벨릭이 보유한 자체 거래소에 암호화폐 상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아이콘은 지난 1월 벨릭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해, 블록체인 기술과 금융서비스의 연계를 통해 대규모 사용자 기반 서비스에 적합한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을 위해 협력해오고 있다.
관련기사
- 블록체인 아이콘, 디앱 발굴 프로젝트 일본까지 확장2019.04.19
- 아이콘루프, AWS 어드밴스드 기술 파트너 선정2019.04.19
- 아이콘루프, 서울 블록체인 거버넌스단 모바일 위촉장 개발2019.04.19
- 블록체인 아이콘 생태계에 금융플랫폼 벨릭 합류2019.04.19
벨릭은 아이콘 메인넷에 기반한 금융 디앱으로, 암호화폐 포함, 디지털자산 종합금융플랫폼 서비스를 올인원 형태로 제공한다.
김종협 아이콘 재단이사는 “디앱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암호화폐 유통 창구의 확보는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벨릭과의 협력은 유수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사용자 접근성을 높이고 아이콘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 가속화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