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터넷(대표 김우승)은 자사 검색포털 줌닷컴 모바일 페이지 첫 화면을 개편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모바일 기기로 줌닷컴에 접속했을 때, 사용자가 더욱 편리하고 빠르게 관심 있는 주제의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도록 하는 편의성 향상에 초점을 맞췄다.
먼저 콘텐츠 주제에 따라 총 10여 개 이상 세분화된 메뉴를 제공하던 모바일 줌닷컴 첫 화면을 사용자 관심이 가장 높은 ▲뉴스 ▲TV 연예 ▲여행·푸드 ▲쇼핑 ▲가상화폐 총 5가지 테마 메뉴로 묶어 정리했다.
각 테마 메뉴에서는 실시간 이슈 뉴스, 화제의 드라마나 TV 프로그램의 주요 영상 클립, 연예계 핫이슈, 각종 여행, 맛집, 생활정보와 가상화폐 동향과 투자 팁 등 에디터가 엄선한 콘텐츠를 모아서 볼 수 있다.
또 좌측 상단의 메뉴를 통해 테마별 전용 페이지인 ▲뉴스줌 ▲TV줌 ▲허브줌 ▲코인줌으로 손쉽게 접속할 수 있으며, 각 전용 페이지에서는 첫 화면의 엄선된 콘텐츠 외에도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TV 연예' 테마 메뉴에서는 각종 연예 뉴스뿐만 아니라 TV줌, 허브줌에 등록된 인기있는 콘텐츠가 보여지며, 더 다양한 콘텐츠를 보고 싶은 경우 좌측 상단 메뉴를 통해 테마별 전용페이지로 이동하면 된다.
이밖에도 개편된 줌닷컴 모바일 페이지는 각종 스마트폰은 물론 아이패드, 갤럭시 탭과 같이 화면이 큰 모바일 기기도 대응하는 디자인을 적용해 콘텐츠의 가독성을 높였다.
관련기사
- 줌닷컴, 사진 기사 모음 서비스 '포토 슬라이드' 오픈2019.04.02
- 줌인터넷, 코스닥상장 예비심사 승인2019.04.02
- 줌인터넷, 여성 쇼핑몰 특화 쇼핑앱 쇼즐 출시2019.04.02
- 줌닷컴, AI기반 문서분류 검색 서비스 제공2019.04.02
줌닷컴 관계자는 "데이터 분석을 통해 PC와 모바일 환경에서 포털 사용자의 콘텐츠 소비 방식에 대한 차이점을 확인하고, 이를 바탕으로 모바일에서 더욱 편리하게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도록 개편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사용자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개편을 진행하고 신규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줌인터넷은 모바일 줌닷컴 테마 메뉴를 올림픽, 월드컴, 선거 등 시기적 이슈에 맞춰 유동적으로 변경해 엄선된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며, 상반기 중 줌닷컴 PC 페이지 개편도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