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터넷(대표 김우승)은 여성 쇼핑몰 특화 쇼핑앱 ‘쇼즐(SHOZZLE)’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쇼즐은 2천여 개의 여성 의류 쇼핑몰 중 사용자가 즐겨찾기 한 쇼핑몰의 아이템을 모아서 보여주는 쇼핑앱이다.
쇼즐은 기존의 동종 쇼핑앱들이 인기 상품을 단순한 큐레이션을 통해 선정하고 보여줬던 반면 스타일 매칭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자신의 연령과 원하는 스타일을 선택하면 취향을 분석해 선호할만한 상품을 자동으로 추천해 주는 특징이 있다.
또 2천 개가 넘는 쇼핑몰 중 자신의 취향에 맞는 상품을 판매하는 쇼핑몰을 한데 모아 볼 수 있는 즐겨찾기 기능과 즐겨찾기에 등록된 쇼핑몰의 상품들만 검색할 수 있는 마이 쇼핑몰 검색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원하는 패션 아이템을 더욱 쉽고 편리하게 찾을 수 있다.
이 밖에도 관심 상품 업데이트 정보를 매일 받아 볼 수 있는 키워드 알림 기능, 유명 쇼핑몰에서 판매되는 상품의 인기 순위를 카테고리별로 확인할 수 있는 랭킹 기능도 제공해, 트렌드에 민감한 여성 소비자들이 가장 빠르게 최신 패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쇼즐은 우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버전으로 출시됐다.
관련기사
- 줌닷컴, AI기반 문서분류 검색 서비스 제공2017.11.07
- 줌인터넷-한동대, 산학협력통해 AI 연구2017.11.07
- 줌닷컴, 카드 상품 정보 검색 서비스 시작2017.11.07
- 이스트소프트-줌인터넷, 하반기 공채2017.11.07
줌인터넷은 올해 블로그 서비스 ‘이글루스’의 모바일앱과 쇼핑앱 ‘쇼즐’을 출시하는 등 모바일 서비스 강화에 집중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사용자 편의성 개선에 중점을 둔 다양한 맞춤형 모바일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줌인터넷 관계자는 “쇼즐이 제공하는 다양한 편의 기능을 사용하면, 수천 개에 이르는 쇼핑몰이 판매하는 수많은 상품 정보 속에서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패션 아이템을 한결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용자들의 개선 제안을 적극적으로 경청하고 앱의 사용성도 면밀히 분석해, 편리하고 즐거운 쇼핑에 도움을 주는 기능들을 업데이트해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