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타자연습·문서작성 제공 '말랑말랑플랫폼' 오픈

오피스 소프트웨어 기술력을 서비스로 확대

컴퓨팅입력 :2019/03/06 09:46

한글과컴퓨터(대표 김상철)는 오피스 소프트웨어 기반의 다양한 서비스를 연계한 '말랑말랑플랫폼'을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말랑말랑플랫폼은 한컴타자연습과 문서작성 도구, 콘텐츠를 포함한 다양한 제휴 서비스를 제공한다.

별도의 설치 없이 즐길 수 있는 한컴타자연습은 한컴 캐릭터 '말랑말랑 무브먼트'와 접목해 ▲말랑말랑 산성비 ▲두더지잡기 ▲동전쌓기로 리뉴얼하고, 결과를 홈페이지에 공개해 게임적인 요소를 더했다.

한컴오피스 사용자의 데이터를 분석해 문서 작성 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웹한글뷰어'와 복잡한 수식을 지원하는 '수식편집기', 여러 개의 HWP 문서를 하나로 합칠 수 있는 문서병합 기능 등을 웹브라우저 상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스토리지와 웹오피스 서비스인 '한컴스페이스'(구 넷피스 24)와 다양한 글꼴과 템플릿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한컴에셋', 한컴오피스의 기능과 활용팁을 알려주는 '오피스 꿀단지', 자동통번역 서비스 '한컴 말랑말랑 지니톡' 등 흩어져있는 서비스를 모아 접근성을 높였다.

한컴은 한국애니메이션고등학교와 함께 학생들이 직접 개발한 인디게임을 홍보하는 등 개발자 인재 육성에 기여하고, 운세와 타로게임 등 흥미 요소도 추가했다.

관련기사

한컴 관계자는 "서비스 경쟁력 확보를 위해 전략적 파트너 발굴에 집중할 계획"이라며 "한컴 브랜드를 기반으로 스타트업의 새로운 기술을 알리고 다양한 서비스를 공유할 수 있는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말랑말랑플랫폼에서는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달 12일까지 '말랑말랑 산성비' 게임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한 100여명에게는 타자기 타입 키보드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고, 이달 19일까지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말랑말랑플랫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