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멀티 클라우드 관리·보안 강화한 신규 오퍼링 발표

"멀티 클라우드 채택 기업 혁신 지원"

컴퓨팅입력 :2019/02/21 11:28

IBM이 기업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도입을 지원하는 새로운 오퍼링을 20일 발표했다.

발표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도구와 서비스의 특징은 ▲코딩 시간과 통합 비용을 절감하는 통합 플랫폼 ▲멀티 클라우드를 쉽게 관리하도록 보안이 강화된 엔드투엔드 서비스 ▲강력한 보안이다.

IBM 클라우드 통합 플랫폼은 기업이 온프레미스와 프라이빗·퍼블릭 클라우드 등 어떤 환경이든 벤더에 관계없이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 서비스를 안전하게 연결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해당 플랫폼은 단일 개발 환경으로 광범위한 통합 도구를 제공한다. 기업은 이 플랫폼에서 개발하고 테스트하며 저장하는 일련의 작업을 진행할 수 있게 돼 통합 비용과 시간을 3분의 1로 줄일 수 있다고 IBM은 설명했다.

'IBM 서비스 포 클라우드 전략 및 디자인'은 클라우드 설계, 이전, 통합, 로드맵 등 광범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IBM은 다양한 클라우드 플랫폼 전반에 걸쳐 공인 전문가로 구성된 전담 팀을 보유하고 있다.

(사진=IBM)

'IBM 서비스 포 멀티 클라우드 관리'는 기업이 다양한 클라우드 벤더 외 온프레미스, 프라이빗 클라우드 상 사내 IT 자원 관리를 지원한다. IBM 멀티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는 ▲비즈니스 관리 ▲오케스트레이션 ▲운용으로 구성된다. 단일한 관리와 운용 시스템, 통합된 접근 방식을 제공해 자원 관리를 보다 간소화할 수 있다.

'IBM 클라우드 하이퍼 프로텍트 크립토 서비스'는 FIPS 140-2 레벨 4 인증 기술을 적용, 클라우드 하드웨어 전용 보안 모듈에 기반한 암호화 키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IBM 클라우드 하이퍼 프로텍트' 제품군의 일부인 이 서비스는 닥스, 솔리테어 인터글로벌 등 기업에서 사용하고 있다.

관련기사

IBM은 퍼블릭, 프라이빗 클라우드 모두에 높은 수준의 보안을 제공하기 위해 'IBM 클라우드 프라이빗 온 Z' 성능도 강화했다고 밝혔다.

데니스 케넬리 IBM 클라우드 통합 사업부 총괄은 "기업이 디지털 혁신을 위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게 개발하고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려면 클라우드 환경 간 일관성 있고 끊김 없는 데이터 활용이 필요하다"며 "이번에 발표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오퍼링으로 기업이 다양한 플랫폼에서 혁신하도록 지원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