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디지털커머스본부는 올해 다이아 티비와 파트너 관계인 구독자 50만명 이상인 크리에이터 수를 기존 100여개 팀에서 130개 팀으로 확대하고, 전체 크리에이터 합산 유튜브 구독자를 3억명 이상 유치할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
이 회사 김도한 디지털커머스 본부장은 “다이아 티비는 유튜브 기준 현재 2억 3천만명에 달하는 총 구독자 수를 올해 3억명까지 늘려 아시아 최대 MCN(멀티채널네트워크) 사업자를 넘어 세계 시장으로 도약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20억 회 수준인 월간 콘텐츠 조회수도 50% 늘려 월 30억회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다이아 티비는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다각화’와 ‘중소 창작자 육성을 통한 광고 재원 확대’ 등 투 트랙 전략으로 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톱 인플루언서 기반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개발 ▲중소 크리에이터 대상 콘텐츠 자문 및 채널·저작권 관리 등 집중 지원 ▲반려동물, 전문가 분야 등 다양한 창작자 육성을 통한 커머스 재원 확대 ▲미국·일본·중국·동남아 등 타깃 지역 글로벌 거점에서의 영향력 강화 등의 전략을 제시했다.
다다 스튜디오 사업 전략으로는 광고주 친화적인 콘텐츠 제작에 집중할 계획이다.
광고주의 상품·브랜드를 분석해 ▲콘텐츠 기획 ▲영상 스토리 ▲타깃 ▲디지털 플랫폼 등 최적의 조건을 적용한 맞춤형 영상 제작 역량을 강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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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 1천편 이상의 V커머스 콘텐츠 생산 능력에 자체 디지털 채널 영향력을 더해 단순 영상 조회수뿐만 아니라 영상 시청 중 발생하는 구매 링크 클릭, 좋아요, 공유 등 소비자 행동을 끌어올려 광고주의 실질적 성과 창출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김도한 본부장은 “다다 스튜디오는 2019년 한 해 동안 1만여 개의 디지털 콘텐츠를 생산해 국내뿐만 아니라 동남아 북미 시장까지 영향력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