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화재 피해 소상인에 위로금 지급

장애 기간에 따른 요금감면과 별도

방송/통신입력 :2018/12/10 17:16

KT가 아현지사 통신구 화재에 따른 서비스 장애로 피해를 입은 영세 소상공인에 위로금을 지급키로 했다.

서비스 장애 기간에 따른 이용요금 감면과 별도의 보상 방안이다.

KT는 이같은 내용의 서비스 장애 보상안을 10일 발표했다.

■ 유무선 1개월, 동케이블 6개월 감면은 내년 1월 청구부터

우선 기존 보상안 내용인 유무선 가입자 1개월 요금감면, 동케이블 기반 서비스 가입자의 경우 최대 6개월치 요금감면이 이뤄질 예정이다.

감면금액은 최근 3개월 사용요금의 평균치로 산정됐다. 감면기간에 따라 산정요금을 매월 감면하는 방식이다.

요금 감면은 2019년 1월 청구부터 적용된다. 동케이블 기반 인터넷 가입자는 2019년 1~3월, 동케이블 기반 일반전화 가입자는 2019년 1~6월 청구에 적용된다.

■ 무선 가입자 보상대상, 홈페이지에서 확인

무선 가입자 통신장애 발생 지역과 시간을 고려해 요금감액 대상자를 선정했다. 유선 가입자는 회선을 기준으로 요금감액 대상자를 선정했다.

요금감액 대상자는 오는 12일부터 KT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마이케이티'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T는 이의신청 절차를 통해 추가 대상인원을 파악한다는 방침이다.

■ 소상인 위로금 지급 접수 시작

아울러 KT는 주문전화 또는 카드결제 장애로 불편을 겪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서비스 장애사실 접수를 시작한다.

서울 서대문구청, 마포구청, 은평구청, 용산구청, 중구청 등과 협의해 오는 26일까지 2주간 해당 관내 주민센터 68개소에 직원을 상주시켜 서비스 장애사실을 신청 받는다.

서비스 장애지역에서 KT 유선전화와 인터넷 가입자 가운데 주문전화, 카드결제 장애로 불편을 겪은 연 매출 5억원 이하 소상공인이 개별적으로 신청할 수 있다.

여신전문금융법에 의거 영세한 중소신용카드가맹점에 해당하는 연 매출 5억원이하 소상공인은 신분증과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지참한 후 인근 주민센터에서 장애사실을 접수하면 된다.

KT는 접수된 내용에 대한 사실확인 후 위로금을 지급할 계획이며, 대상자와 지급규모는 개별 통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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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필재 KT 마케팅부문장은 “화재로 인한 유무선 서비스 장애로 어려움을 겪은 고객들에게 진심으로 사과 드린다”며 “어려운 가운데 변함 없이 KT를 응원해준 고객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KT는 용산고객센터 등 4곳에서 운영했던 소상공인 헬프데스크는 12일부터 용산고객센터(080-390-1111)로 통합해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