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2차관이 사업 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알뜰폰 사업자에 대해 공동 콜센터 등 자구책에 힘 써달라고 당부했다.
민원기 차관은 22일 열린 9개 알뜰통신사업자와 간담회에서 "통신 정책의 중요한 한 축으로서 가계통신비 부담을 낮추고 경쟁을 불어넣어 왔으나 현재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정부는 알뜰폰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으며, 사업자들은 공동 콜센터, 사업모델 발굴 등 자구책에 힘 써달라”고 당부했다.
알뜰폰 업체들은 이날 간담회에서 "최근 이통사의 신규 요금제 출시 등으로 가입자가 이탈하고 있어 신규 요금제 도매 제공 등 제도 개선이 필요하다”고 호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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