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가 슈팅게임 포트나이트 개인방송자 등 크리에이터를 지원하기 위한 이벤트 공개했다.
에픽게임즈는 크리에이터 지원 프로젝트 ‘서포트 어 크리에이터’를 6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이번 이벤트는 유튜브, 트위치 등을 통해 방송을 진행하는 개인방송자 및 영상제작자를 비롯해 코스튬 플레이어, 음악가 등 포트나이트 관련 콘텐츠를 제작자를 후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후원은 이용자가 지원을 원하는 콘텐츠 제작자를 선택할 수 있다. 후원하기로 결정한 이용자가 게임 내 재화인 V벅스를 사용할 때마다 해당 제작자에게 그에 상응하는 금액이 제공되는 식이다. 최대 1만 벅스를 사용하면 콘텐츠 제작자에게는 5만 달러의 수익이 지급된다
후원을 원하는 이용자는 포트나이트 배틀로얄 모드의 아이템 상점이나 세이브 더 월드의 전리품 탭에서 ‘크리에이터 후원’ 버튼을 누른 후 크리에이터 에픽 태그를 입력하면 된다. 후원은 2주간 지속되며 2주 후에는 다른 콘텐츠 제작자로 변경할 수 있다.
후원을 신청하고 싶은 제작자는 지난 30일 동안 정기적으로 포트나이트 콘텐츠 제작 및 배포한 경력이 있고, 최소한 한 개의 주요 소셜네트워크 채널에서 1천 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해야 한다. 또한 중국, 이란, 북한 등 일부 지역 이용자는 참가할 수 없다.
관련기사
- 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 시즌 6 시작2018.10.08
- 배그 아성에 도전하는 온라인 대작 슈팅게임2018.10.08
- 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 신규 모드 ‘겟어웨이’ 공개2018.10.08
- 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에 '매치메이킹' 도입2018.10.08
또한 제휴 후에는 동의서 동의 및 행동 수칙을 준수해야 하며 에픽게임즈에서 지원하는 수단으로 지급금 수령 가능한 결제 창구가 필요하다.
이번 후원 프로젝트는 이달 8일부터 12월 31일까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