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산업진흥원, '2018 로보월드'서 로봇보급사업 홍보관 운영

17개사 20종 제품 전시…부스별 시연도 진행

디지털경제입력 :2018/10/07 11:09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은 이달 10일부터 고양시 킨텍스에서 나흘간 열리는 '2018 로보월드'에서 ‘시장창출형 로봇보급사업 홍보관’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해당 홍보관은 시장창출형 로봇보급사업에 참여한 기업 로봇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하는 전시 및 시연 행사장이다.

시장창출형 로봇보급사업은 새로운 로봇시장 창출을 위해 사업화 직전 단계 로봇을 수요처에 시범 적용해 사업화 적용 실적 확보와 제품 우수성 입증 기회를 제공해 로봇제품 보급, 확산을 촉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홍보관에는 총 17개사 20종 로봇제품이 전시된다. 바이어와 관람객 대상으로 부스별 상시 시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제품 분야는 ▲의료·재활 ▲협동로봇 ▲무인이송 ▲사회·안전 ▲농업 등 미래 유망 분야 5개다.

국내 최대 로봇박람회 ‘2018 로보월드’가 오는 10월 10일부터 13일까지 킨텍스에서 개최된다.(사진=한국로봇산업협회)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은 시연 대상 로봇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대국민 대상 시연 제품 퀴즈이벤트도 진행한다.

관련기사

문전일 한국로봇산업진흥원장은 이번 “로봇보급사업 홍보관 방문을 통해 본격화된 4차산업혁명시대 주체로서의 로봇을 몸소 체험하고 일상생활에서 로봇이 얼마나 유용하게 활용가능한지 가족들과 함께 느끼며 소중한 추억을 남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국내 최대 로봇전문 복합전시회인 로보월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로봇산업협회,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제어로봇시스템학회가 공동주관으로 참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