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코넥엔터테인먼트(대표 황대실)는 비트게임즈와 ‘비트세이버 아케이드’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체코의 VR 개발사 비트게임즈가 개발한 비트세이버는 광선검과 같은 에너지 블레이드를 사용하여 리듬에 맞춰 네모난 모양의 비트를 깨는 직관적인 게임 방식으로 뛰어난 타격감이 특징인 VR 리듬 게임이다.
게임 플레이가 실제 댄스를 추는 것과 같이 뛰어난 퍼포먼스를 보여줘 많은 유튜버가 이를 콘텐츠로 만들고 공유하여 수백만 뷰의 영상 콘텐츠가 다수 있을 정도로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퍼블리싱 계약은 비트게임즈가 개발한 콘텐츠와 스코넥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아케이드 기기로 구성된 버전을 대상으로 했다. 서비스 범위는 한국,중국,일본외에도 다양한 글로벌 지역을 포함한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기사
- PC용 VR 헤드셋 편의성 개선 경쟁 "유선인가, 무선인가"2018.08.27
- VR 헤드셋 바이브, 와이어리스 어댑터 9월 24일 출시2018.08.27
- GPM, VR 테마파크 '롯데 몬스터VR' 오픈2018.08.27
- VR 헤드셋 연결, USB-C 한 가닥으로 끝낸다2018.08.27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비트세이버 아케이드’는 운영 인력의 도움 없이 플레이어가 직접 결제 후,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게임 플로우를 개선하고, K-POP을 활용한 신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여 VR 체험존 뿐 아니라 아케이드 시장에서도 장기적인 흥행과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스코넥엔터테인먼트의 최정환 부사장은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비트세이버’의 아케이드 버전을 퍼블리싱을 하게 되어 기쁘다”며 “‘비트세이버 아케이드’버전은 글로벌적으로 인기가 높은 K-POP과의 콜라보를 계획하고 있다. 이는 한국의 우수한 문화 콘텐츠를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고 시장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