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큐블록, 블록체인 업체 12 곳에 무료 입주공간 제공

컴퓨팅입력 :2018/07/30 10:15    수정: 2018/07/30 14:28

블록체인 인큐베이터 인큐블록(대표 조원선)은 블록체인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블록박스의 1기 참가팀 선정을 완료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50여 개 팀이 신청했고, 심사를 거쳐 신규 입주사 12개 팀과 멤버십 8개 팀이 선정됐다.

프로그램 참가팀은 6개월간 인큐블록의 다양한 지원을 받게된다.

입주사는 인큐블록 사무실에 무료 입주할 수 있고, 멤버십은 인큐블록의 라운지 출입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또한 입주사와 멤버십 모두 인큐블록 내에서 네트워킹 기회와 각종 크립토 펀드 연계 및 지원 프로그램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관련기사

1기 블록박스 참가팀을 선정하기 위해 신청 기업을 인터뷰하고 있는 모습.

입주사에는 부동산 P2P 투자를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개발하는 집(ZIP), 모든 암호화폐 이용자들이 참여를 통해 일상생활의 거래를 손쉽게 처리할 수 있는 새로운 합의방식을 이용한 암화화폐 시스템인 심버스, 코인 프로세싱 플랫폼과 블록체인 지불 및 교환 플랫폼을 개발하는 코인브릿지 페이엑스가 포함됐다.

조원선 인큐블록 대표는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 나갈 핵심기술인 블록체인을 육성하기 위해 탄생한 인큐블록은 이번 블록박스 1기 참가팀 선정을 계기로 대한민국은 물론 전 세계의 블록체인 생태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