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 코리아(대표 윤근창)는 23일 펍지주식회사의 배틀로얄 게임 ‘배틀그라운드’와 콜라보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배틀그라운드는 신선한 장르와 박진감 넘치는 플레이 환경으로 전 세계 이용자에게 사랑을 얻고 있는 배틀로얄 게임이다. 모든 이슈가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하는 등 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휠라 X 배틀그라운드 콜라보 컬렉션'은 휠라의 베스트셀링 슈즈인 '클래식킥스B'를 비롯해 휠라의 의류, 신발, 액세서리 등에 배틀그라운드 속 게임 아이템과 실제 장면 등을 독특하면서도 재치 있게 접목한 것이 특징.
게임을 현실로 끌어낸듯한 무드로 구성된 이번 콜라보 콜렉션은 휠라 반팔 티셔츠 3종과 클래식킥스B, 드리프터(슬라이드), 포스 백팩, 보조 가방(슈터스백)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협업에서 휠라는 배틀그라운드 이용자가 감탄할 만한 게임 속 디테일을 구현해 게임이 현실, 현실이 곧 게임이 되는 환상적인 협업을 이뤘다.
게임에서 쓰이는 방탄 헬멧 '뚝배기'를 모티브로 한 '3뚝 리니어 반팔 티셔츠'부터 최후의 생존자를 위한 승리의 메시지 '이겼닭! 오늘 저녁은 치킨이닭!'에서 영감을 얻은 '치킨 디너 반팔 티셔츠' 등으로 재미를 더했다. 게임 속 탄피를 보관하는 슈터스 백도 실제 아이템으로 제대로 구현해 디테일과 유머를 모두 잡았다.
휠라와 배틀그라운드의 이색적인 만남은 지난 14일, 휠라 공식 SNS를 통해 먼저 예고돼 10~20대는 물론 성별, 연령을 막론한 많은 팬들이 뜨거운 반응을 보여 콜라보 컬렉션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기도 했다.
휠라는 이번 콜라보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FILA X PUBG 런칭 미션’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23일, 지정된 휠라 5개 매장에서 이번 콜라보 컬렉션 중 2개 제품을 구매하는 선착순 250명에게는 배틀그라운드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스페셜 시체 박스(보급 상자 티슈, 프라이팬형 부채 포함)’를 증정한다.
이벤트는 서울 이태원 메가스토어와 부산 광복, 광주 충장로, 부평 휠라, 영등포 타임스퀘어 등 5개 매장에서 진행된다. (매장별 50세트 한정)
관련기사
- 펍지주식회사, 글로벌 e스포츠 ‘PGI 2018’ 티켓 판매 시작2018.06.22
- 배틀그라운드, 신규 맵 출시…점유율 40% 재도전2018.06.22
-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신규 맵 ‘사녹’ 정식 추가2018.06.22
- 펍지, ‘배틀그라운드’ 신규 맵 ‘사녹’ 인포그래픽 공개2018.06.22
이외에도 휠라 X 배틀그라운드 콜라보 컬렉션 제품 구매 고객에게는 보급 상자 티슈(4만 원이상 구매시) , 프라이팬형 부채를 제공할 예정이다.
휠라 관계자는 "장르를 넘나드는 협업 프로젝트를 전개해 공개 때마다 주목을 받아온 휠라가 이번에는 국내외 게임 마니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배틀그라운드와 의기투합했다"라며, "휠라와 배틀그라운드의 협업은 콜라보 트렌드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 브랜드 팬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며 좋은 반응을 얻을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