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톡이미지 마켓플레이스 픽스타(PIXTA)가 오는 10일 서울 중구 퇴계로 토픽빌딩에서 픽스타 스톡 일러스트 설명회를 개최한다.
인쇄 매체에서 디지털 매체로 흐름이 급격히 변화되면서 이미지 뿐 아니라 일러스트 수요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광고 시장 뿐 아니라 일반 구매자들도 스톡 일러스트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지만, 이에 대한 공급은 이에 충족할만한 수준에 도달하지 못하고 있다.
특히, 국내 스톡 일러스트 컨텐츠는 공급량이 매우 부족한 상황으로, 어느 때보다도 현 시점이 부업과 취미생활의 일환으로 스톡 일러스트가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일러스트는 웹사이트 및 홈페이지, 웹/모바일 광고, 카드뉴스, TV 및 지면 광고, 디자인 소품, 상품 패키지 등 활용 사례와 범위가 매우 다양하고 넓다. 스톡 일러스트의 카테고리로는 일러스트, 벡터, CG, 인포그래픽, 캘리그라피, 아이콘, 배경이 있으며 다양한 테마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테마로는 가족, 비즈니스, 교육, 의료, 건강, 에코, 미용, 뷰티, CG, 캘리그라피가 있다.
관련기사
- 확 달라진 네이버 이미지 검색, 세계로 간다2018.06.07
- 네이버, 이미지 검색시 쇼핑 정보도 제공2018.06.07
- 지역 마켓플레이스 숨고, 누적 거래액 200억 돌파2018.06.07
- 페이스북 '마켓플레이스', 중고차 삼키다2018.06.07
이번 설명회는 평소 일러스트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라면 상세한 일러스트 제작 팁 및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현 시장의 동향을 살펴 앞으로 지속적인 수익원으로 스톡 일러스트를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설명회는 오는 6월 10일 중구 퇴계로에 위치한 픽스타(PIXTA) 갤러리에서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열린다. 참가비는 무료다.
픽스타(PIXTA)는 국내 일러스트 및 스톡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에게 자신의 재능을 펼칠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를 제공해 시장 수요와 공급의 불균형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할 뿐 아니라 지속적인 설명회 개최를 통해서 시장 동향에 발빠르게 맞춰 더 많은 크리에이터들에게 도움을 줄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