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모바일 이미지 검색 뷰어 개편을 통해 쇼핑, 플레이스 등 다양한 정보를 한 번에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모바일 이미지 검색 뷰어는 이미지 검색 결과에서 하나의 이미지를 클릭하면 나타나는 화면이다.
기존 이미지 뷰어가 출처 중심의 간략한 정보를 제공했다면, 이번 개편을 통해 이미지와 관련된 플레이스, 쇼핑, 동영상 정보와 유사한 연관 이미지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가령 ‘단발 C컬펌’ 검색 결과에 대한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이미지를 업로드한 미용실의 연락처 및 주소 등 플레이스 정보까지 함께 제공된다. 또 ‘BB크림’ 검색 결과를 통해 한 이미지를 클릭하면 리뷰뿐만 아니라 구매할 수 있는 쇼핑 페이지까지도 한 번에 접할 수 있다.
관련기사
- 네이버 검색창서 주변 맛집 바로 찾는다2018.04.06
- 한성숙 네이버 대표, 작년 보수 20억 넘어2018.04.06
- 네이버, ‘미니언즈’ AI 스피커 출시2018.04.06
- 네이버, 2017 분야별 지식인 70명 선정2018.04.06
아울러 네이버는 이미지 인식 기술을 활용해 블로그, 포스트, 지식인 등 UGC 문서나 매체에서 이용자가 클릭한 이미지와 유사한 연관 이미지들을 추출해 제공한다.
조근희 이미지 검색 테크 리더는 “이번 모바일 이미지검색 뷰어 개편은 이미지와 관련있는 장소나 상품 등의 개체를 연결해, 한 번의 흐름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만나볼 수 있는 사용성을 제공하기 위함”이라며 “향후 인물이나 영화 등의 개체로 연결을 확대해 나갈 것이며, 별도의 추천 영역을 신설해 풍부한 정보를 추천하는 새로운 채널로서도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