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이 운영하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이 스마트한 의료 서비스를 위한 클라우드 솔루션을 소개하는 자리를 가진다고 29일 밝혔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이달 31일 오후 2시부터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네이버 파트너스퀘어에서 병원 및 의료을 주제로 한 '솔루션 데이'를 진행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및 여러 업체들의 스마트 의료 클라우드 솔루션이 소개될 예정이다.
오프닝에서는 NBP 김경영 리더가 스마트한 병원을 위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솔루션에 대해 발표한다.
관련기사
- NBP·대우조선·인텔, 스마트쉽 4.0 업무협약 체결2018.05.29
- 퓨전데이타, NBP와 협력 가상데스크톱 시장 진입2018.05.29
- NBP-웍스모바일, 협업솔루션 세미나 개최2018.05.29
- 티맥스-NBP, 공공·의료 클라우드 사업 협력2018.05.29
티맥스소프트, 전능아이티, 이아이씨앤, 달리웍스, 퓨전데이타 등 업체들의 솔루션도 공개된다. 다양한 의료 정보를 안전하게 운용할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 솔루션과 전자 차트 솔루션, 클라우드 컨택 센터, 의료 서비스의 보안 강화를 위한 망 분리 솔루션, 사물 인터넷이 적용된 의료 사례 등이 소개된다.
NBP 관계자는 "의료 정보는 보안이 더욱 철저한 환경에서 관리돼야 하는데, 이를 위해 마련돼야 하는 인프라 비용과 운영 리소스에 부담을 느끼는 병원이 많은 것이 사실"이라며 "솔루션 데이에 소개되는 다양한 사례와 정보를 통해 이러한 고민들이 해결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