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헬로가 지역채널을 통해 미세먼지 정보를 제공한다.
CJ헬로(대표 변동식)는 지역채널 25번에서 23개 권역의 159개 지역 실시간 미세먼지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서비스를 계기로 CJ헬로는 24시간 지역생활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향후 미세먼지 홈케어 서비스와 연계해 스마트홈 사업 확대 기회를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우리동네 미세먼지 알리미’는 지역 내 어르신과 어린이 등 미세먼지 민감계층의 불편함에서 시작됐다. 어르신과 어린이는 공기 질에 가장 큰 영향을 받음에도, 온라인을 활용한 미세먼지 정보 획득이 쉽지 않아 외출과 실내 공기 질 관리에 어려움을 겪기 때문이다.
CJ헬로 지역채널 25번은 이같은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TV만 켜면 미세먼지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우리동네 미세먼지 알리미’를 선보이게 됐다.
‘우리동네 미세먼지 알리미’는 방송화면 우측 하단에서 159개 지역의 현재 미세먼지 정보를 24시간 내내 상세히 알려준다. 기존에는 날씨 코너에서 전국 17개 지역의 미세먼지 농도를 좋음, 보통, 한때나쁨, 나쁨, 매우나쁨 5가지 기준으로만 확인했던 지역민들은 구체적인 우리동네 미세먼지 정보를 실시간으로 전달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 CJ헬로, 지역 맞춤형 선거방송 시작2018.05.17
- CJ헬로,가정의 달 맞이 키즈 콘텐츠 행사 진행2018.05.17
- CJ헬로, 1Q 케이블TV 가입자 수 업계 '최다'2018.05.17
- CJ헬로-KCTV광주방송, 에너지 신사업 '맞손'2018.05.17
또한 지역채널 25번은 내일의 미세먼지 예보도 추가했다.
허은정 CJ헬로 방송운영팀장은 “우리동네 미세먼지 알리미는 지역채널이 언제나 지역민을 향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서비스”라며 “지역민을 가장 가까이에서 만나는 케이블TV 사업자로서 지역민의 불편과 걱정을 해소시킬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출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