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대표 한성숙)가 미니언즈 캐릭터를 접목한 '프렌즈 미니언즈' 인공지능(AI) 스피커를 선보인다.
프렌즈 미니언즈는 미니언즈 캐릭터의 실제 목소리를 통해 대화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클로바, 미니언즈 불러줘' '클로바, 미니언즈랑 놀래' 등과 같은 음성 명령을 통해 미니언즈와 대화하기 기능을 실행할 수 있다.
해당 기능 실행 중에는 별도의 호출 없이 "노래 불러줘" "오늘 기분 어때?" "웃어봐" "지금 뭐해?" 등과 같은 명령어를 통해 미니언즈와 연속적인 대화가 가능하다. 또 미니언즈의 다양한 얼굴 스티커로 스피커 외형을 취향에 따라 꾸밀 수 있다.
이 외에도 프렌즈 미니언즈를 통해 ▲날씨, 교통 정보와 같은 생활 정보 검색 ▲스마트홈 ▲음악 추천 ▲장소 추천 ▲영어 대화 ▲동요 및 동화 등과 같은 다양한 생활 밀착형 기능도 접할 수 있다.
네이버는 5일 클로바 홈페이지를 통해 프렌즈 미니언즈와 프렌즈를 간접적으로 미리 체험할 수 있는 '온라인 쇼룸'도 오픈할 예정이다. 미니언즈의 얼굴 스티커를 가상으로 적용해보고, 미니언즈와 대화하기 기능 등을 체험할 수 있으며, 기존 프렌즈에 후디 커버 착용 등도 시험해볼 수 있다.
또 네이버는 5일부터 네이버뮤직에서 프렌즈 미니언즈를 혜택가에 구매할 수 있는 행사(네이버뮤직 신규 이용자 대상 무제한 6개월 이용권 포함 9만4천900원, 기존 네이버 뮤직 정기결제 이용자 한정 5만5천원)을 진행한다.
구매는 ▲클로바 온라인 스토어팜 ▲라인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 이태원, 가로수길 매장에서도 가능하다.
네이버 클로바 서비스 강석호 리더는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미니언즈 캐릭터를 프렌즈에 접목해, 이용자들이 더욱 친근하고 재미있게 스마트 스피커를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스피커의 외형뿐만 아니라 즐길 수 있는 음성 콘텐츠의 폭을 지속적으로 늘려가며 더욱 편리한 인공지능 서비스 경험을 제공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 오해 가능한 '권리침해성 검색어' 삭제 기준 마련2018.04.03
- 한성숙 네이버 대표, 작년 보수 20억 넘어2018.04.03
- 네이버, ‘미니언즈’ AI 스피커 출시2018.04.03
- 네이버, 2017 분야별 지식인 70명 선정2018.04.03
네이버는 최근 벅스와 제휴를 통해 클로바와 연계된 음원 서비스에 벅스 뮤직을 추가하고, 스마트 스피커에 새로운 음성(▲남성 목소리 ▲친절한 목소리 ▲장난스러운 목소리 ▲빠른 목소리 ▲앙증맞은 목소리) 기능을 추가로 확대하는 등 더욱 폭넓은 음성 인터페이스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네이버는 스마트 스피커를 통해 자사 서비스인 오디오클립에서 제공하는 2만6천개의 음성 콘텐츠, 아이 동요, 동화 등을 통해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음성 콘텐츠 확보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