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대작 드래곤네스트M 정식 출시...기존 인기작 뛰어넘나

디지털경제입력 :2018/03/27 17:04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가 출시된 가운데, 기존 인기작을 뛰어넘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상반기 기대작으로 꼽힌 드래곤네스트M의 사전 예약에는 150만 명이 몰린 바 있다. 출시와 함께 네이버 등 주요 포털 실시간 검색어에 드래곤네스트M 키워드가 올라온 만큼 단기 성과에 시장의 관심은 쏠릴 전망이다.

액토즈소프트는 카카오게임즈와 공동 퍼블리싱하는 동화 같은 콤보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M을 27일 정식 출시했다.

드래곤네스트M은 온라인 게임 ‘드래곤네스트’ IP(지적재산권)를 기반으로 개발된 모바일 게임으로, 탄탄한 세계관과 동화 같은 그래픽, 통쾌한 액션성 등 원작의 인기 요인을 모바일 환경에 그대로 재현했다. 특히 8년 전 온라인 게임 ‘드래곤네스트’의 캐릭터를 연기했던 성우들을 기용, 모바일에서도 원작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드래곤네스트M의 핵심 재미 요소는 다채로운 전투 콘텐츠다. 파티 구성원 간 협력의 재미를 극대화한 ‘네스트’을 비롯해 동등한 조건에서 실력을 겨루는 PVP ‘결투장’, 거점 점령을 목표로 하는 ‘영웅 전장’ 등 각기 다른 특색을 가진 게임 모드가 풍부하게 준비돼 있다.

관련기사

또한 하우징 시스템을 적용한 ’홈랜드’와 미니 게임 형식의 ‘대륙탐험’, 게임 내 방송을 지원하는 ‘라디오 시스템’, ‘관전 시스템’ 등 다양한 생활형 콘텐츠로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액토즈소프트 측은 게임 정식 출시를 기념해 레벨업 이벤트, 추첨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LG V30S, 5만원 상당 구글 기프트카드 등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