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대표 이형희)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18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8년 연속 초고속인터넷 부문과 IPTV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6일 밝혔다.
NCSI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기대수준, 인지품질, 종합만족, 고객충성도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고객만족의 정도를 계량화한 지표로 국내에서 가장 권위 있는 고객만족지수로 평가받고 있다.
SK브로드밴드 관계자는 “본원적 품질평가, 브랜드, 기업이미지, 고객센터 응대, AS 완결성 등 다양한 만족요인을 충족하기 위해 고객을 세분화하고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등 고객가치를 적극적으로 혁신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SK브로드밴드는 8년 연속 NCSI 1위 수상을 기념해 고객 감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27일부터 나흘간 Btv와 옥수수의 모든 이용자 대상으로 ‘라라랜드’, ‘흥부’, ‘아이 캔 스피크’, ‘킬러의 보디가드’ 등 인기영화 4편을 무료로 제공한다. 시청자 중 추첨을 통해 아이폰8, 호텔 뷔페 식사권, B포인트 1만점, 옥수수포인트 1만점 등의 선물도 제공한다.
또한 4월 말까지 초고속인터넷, IPTV, 전화 등 SK브로드밴드의 모든 서비스 신규 가입자 중 추첨을 통해 총 888명에게 SK매직 정수기, SK매직 공기청정기, B포인트 2만점을 제공한다.
한편 SK브로드밴드는 이용자 요구에 맞춰 유무선과 미디어 사용 환경 확대를 위한 품질 혁신을 이루고 있다. 이를 위해 인공지능 셋톱박스 B tv x NUGU 출시,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옥수수 UI 개편 등 고객의 관점에서 편의성이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와 함께 고객컨설팅그룹, 고객 소통부서 직원으로 구성된 현장자문단, 고객의 생생한 목소리를 즉시 전달해주는 온라인자문단 등의 운영을 통해 현장 의견을 사업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
관련기사
- SKB, 영화 추천 프로그램 '무비 빅' 선봬2018.03.26
- SKB, 영상·광고 창작자 키워주는 공모전 연다2018.03.26
- SK브로드밴드, 모바일 홈페이지 개편2018.03.26
- 평창올림픽 경기 다시보기 1위는...2018.03.26
특히 올해는 고객컨설팅그룹을 다양화하고 온라인자문단의 참여인원을 대폭 늘려 고객과의 직접적 소통을 더욱 늘리고 ‘행복 시네마데이’와 ‘행복 스포츠데이’ 등 고객초청행사도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한창희 SK브로드밴드 고객중심경영실장은 “이번 국가고객만족도 8년 연속 1위 수상은 회사가 그 무엇보다도 고객을 중심으로 생각하고 서비스를 제공해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지속적으로 사랑받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