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AI 서비스 도입 종합 방법론 선보여

컴퓨팅입력 :2018/03/06 11:31

SK㈜ C&C는 인공지능(AI) 서비스 발굴 및 시스템 개발·운영을 위한 종합 방법론인 ‘에이브릴 위즈에이아이(WizAI)’를 개발했다고 6일 밝혔다.

'에이브릴 위즈에이아이'는 모든 산업에서 인공지능 서비스 모델을 더 쉽고 빠르게 구현할 수 있는 종합방법론이다. 고객의 해결과제에 대해 최적의 AI 서비스 도입 컨설팅부터 서비스 설계·구축·운영까지 한번에 지원 받을 수 있도록 설계 됐다.

고객에 맞는 인공지능 서비스 사업 모델 발굴부터 ▲자연어 기반 AI 지식 데이터베이스(DB) 구축 ▲AI 비즈니스 및 서비스 모델 구현 ▲에이브릴 기반의 시스템 구축 및 운영 등 AI 서비스 구현과 관련된 모든 내용을 담고 있다.

SK㈜ C&C는 ‘에이브릴 위즈에이아이’를 통해 고객의 AI서비스 도입 신뢰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AI서비스 도입의 컨설팅 단계인 고객가치측정(CVA)은 산업별 다양한 AI 활용 유스 케이스 모델을 참조해 ▲고객 맞춤형 인공지능 신사업 기회 발굴 ▲인공지능 도입 평가 핵심성과지표(KPI) 수립 ▲중장기 로드맵 도출 등을 빠르게 지원해 준다.

데이터의 AI분석 체계 구현 단계에선 정형 데이터뿐만 아니라 고객들이 그 동안 보지 못했던 워드·텍스트·이메일·게시판 등의 방대한 비정형 데이터를 빠르게 변환시키며 머신러닝·딥러닝을 활용 고객 맞춤형 분석 모델을 도출해 낸다.

이를 통해 생성된 지식 DB 및 분석 모델은 자연어 기반으로 사용자와 상호작용하며 에이브릴이 제공하는 왓슨 한국어 API를 활용해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결과물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운영 단계에서도 인공지능 성능·관리 지표를 제공해 고객의 사업에 맞는 인공지능 서비스의 안정성·정확성·유용성을 지속적으로 확인·관리할 수 있게 해 준다.

SK(주) C&C 이문진 에이브릴 플랫폼본부장은 “에이브릴 위즈에이아이를 통해 SK㈜ C&C 개발자 모두가 국내 최고의 인공지능 시스템 및 서비스 개발 전문가로 활약하게 될 것” 이라며 “모든 산업 분야에 에이브릴 위즈에이아이를 적용해 고객의 인공지능 서비스 검토 시기를 앞당김은 물론 에이브릴에 기반한 인공지능 서비스의 빠른 확산을 이뤄 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