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MDS, 27일 의료기기 SW 개발·품질 향상 세미나

컴퓨팅입력 :2018/02/21 23:27

한컴MDS(대표 장명섭)는 오늘 2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의료기기 SW 개발 및 품질 향상 세미나’를 개최한다.

의료기기에서 SW의 비중이 점차 증가하며 SW 품질이 핵심 경쟁요소가 됨에 따라 한컴MDS는 지난 2015년부터 ‘의료기기 SW 개발 및 품질 향상 세미나’를 개최해 왔다.

글로벌 의료기기 산업의 SW 개발 트렌드와 함께 의료기기 SW 품질을 효율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을 공유한다.

지난해 의료기기 SW개발 및 품질 세미나 현장

이번 세미나에서는 의료기기 SW 표준 동향과 보안 이슈에 대해 살펴본다. 지난 2016년 미국에 이어 작년 12월에는 우리나라도 의료기기 SW에 대한 시험 평가가 의무화됨에 따라 안전한 의료기기 SW를 개발하기 위한 표준을 준수하는 것이 의료기기를 수출하기 위한 필수요소가 되었기 때문이다.

이에 한컴MDS는 국내외 의료기기 SW의 시험 평가에 필요한 국제 표준과 이에 대한 대응 방안을 소개할 예정이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의료기기 SW 시험 평가 규격,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KFDA)의 의료기기 SW 허가 및 심사 가이드라인 등을 다룬다.

또한 이번 세미나에서는 의료기기 SW를 효율적으로 개발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과 보안 취약점을 제거할 수 있는 방안도 발표한다.

관련기사

의료기기 SW 개발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체험할 수 있는 전시부스에서는 의료기기 SW 개발에 유용한 최신 기술들을 직접 경험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우준석 한컴MDS 부사장은 “의료기기 SW의 시험 평가가 국제적으로 의무화되고 있어 향후 글로벌 시장으로 수출을 확대하기 위해서는 국제 표준을 준수하고 의료기기 SW의 신뢰성과 안전성이 보장되어야 한다”면서 “이번 세미나를 통해 의료기기 SW 표준에 대한 효율적인 대응방안을 모색하고 최신 개발 트렌드를 습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