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2017년 연간 실적을 발표를 통해 매출 1조7천587억 원, 영업이익이 5천850억 원, 당기순이익이 4천439억 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발표 내용에 따르면 전년 대비 매출은 79%, 영업이익은 78%, 당기순이익은 64% 각각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4분기 실적은 매출 5천333억 원, 영업이익 1천892억 원, 당기순이익 1천207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87%와 86% 상승했고, 당기순이익은 81% 증가했다.
연간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 1조3천340억 원, 북미 유럽 1천404억 원, 일본 433억 원, 대만 383억 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2천28억 원이다.
제품별로는 모바일게임 9천953억 원, 리니지1천544억 원, 리니지2 658억 원, 아이온 470억 원, 블레이드앤소울 1천611억 원, 길드워2 828억 원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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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는 지난해 모바일게임 시장에 적극적으로 대응했다. 리니지M 등 모바일게임의 실적이 전체 매출의 57%를 차지하면서 성장을 이끌었다. 로열티 매출은 전년대비 66% 증가했다.
엔씨소프트는 향후 신작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온라인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앤소울 2, 리니지2M, 아이온 템페스트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