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넛(대표 강용성)은 지난 12일 서울 용산 드래곤시티호텔에 '2017 인공지능 국제컨퍼런스'에서 국내 산업별 챗봇 공급사례를 공개했다.
행사는 인공지능의 현재와 미래 전망, 국내외 산업 및 기술동향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로 열렸다.
와이즈넛은 챗봇 분야 업체로 컨퍼런스에 참가했다. 세무분야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와 대화형 세무 상담 서비스 등 '지능정보 기반 맞춤형 택스케어링 서비스 개발' 1차년도 연구성과와 금융, 유통, 쇼핑 공공분야 챗봇 공급사례를 선보였다.
강용성 와이즈넛 대표는 "국내 최다 챗봇 성공사례와 혁신기술을 통해 인공지능 기반 챗봇 시장을 선도하는 한편,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아시아나항공, MS AI 기반 챗봇 서비스 구축2017.12.14
- 스미싱 의심, 카톡 챗봇에 붙여넣기 해보세요2017.12.14
- "콜센터 음성인식 도입, 생산성 향상에 집중하라"2017.12.14
- KINX, 챗봇 품은 클라우드 상담솔루션 '깃플' 출시2017.1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