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아이엔엑스(대표 이선영)는 클라우드 기반 채팅 상담 솔루션 '깃플(Gitple)'을 정식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깃플은 챗봇 시스템과 실시간 1:1 채팅 서비스를 결합해 상담 업무의 효율성을 높인 기업용 채팅상담 솔루션이다. 상담사는 상담 안내, 영업시간 외 상담 접수, FAQ 제공 등의 단순 업무를 챗봇에 맡기고, 고객 응대와 전문 상담에만 집중할 수 있다. 챗봇은 실시간 모니터링, 상담 데이터 관리 및 분석, 통계 조회, 메일 및 메신저 연동 기능도 지원한다.
깃플은 KINX의 오픈스택 클라우드 IX클라우드(IXcloud)에 구축된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상품이다. 사업자는 깃플을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 자동 연동해 온라인 고객센터를 구축할 수 있다. 깃플은 인앱 또는 임베딩 방식으로 기존 서비스 안에서 실행된다. 이미 IT 전문 온라인 교육기업 '마소캠퍼스', 해외 경매 대행기업 '비드바이', 무역 컨설팅기업 '시시랜드' 등 고객이 깃플을 사용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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깃플은 프리, 베이직, 엔터프라이즈, 3가지 요금제로 제공된다. 프리 요금제는 무료로 월 500건의 상담을 처리한다. 베이직 요금제는 계정당 월 5만원을 과금하며 무제한 상담을 지원한다. 엔터프라이즈 요금제는 서비스 규모와 내용에 따라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포함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KINX는 연말까지 베이직 요금제를 할인해 월 5만 원에 계정 5개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한다.
조욱희 KINX 클라우드기술그룹 이사는 "깃플은 저렴한 비용으로 상담 업무의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클라우드 솔루션"이라며 "앞으로도 만족스러운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양한 클라우드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