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별도 앱 없이 모바일 게임 생중계를 할 수 있는 신규 기능을 지스타 부스에서 선보인다.
네이버는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되는 ‘지스타 2017’에 ‘네이버 카페 플러그’ 기업용 부스를 열고 모바일 게임 인앱 생중계 기능 ‘플러그 라이브’에 대해 소개한다고 밝혔다.
플러그 라이브는 게임 이용자가 별도 앱 설치 없이 모바일 게임 안에서 곧바로 생방송을 하며 게임·카페 이용자와 채팅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이다.
이 기능은 모바일 게임 전용 인앱 커뮤니티 소프트웨워 개발 도구인 ‘네이버 카페 플러그’에 탑재됐다. 게임사들은 개별 제휴를 통해 플러그 라이브 베타 버전이 탑재된 네이버 카페 플러그 SDK 3.0 버전을 적용할 수 있다.
게임 이용자는 게임하는 도중 네이버 플러그 위젯의 ‘녹화·방송’ 아이콘을 터치해 제목 입력 후 간편하게 생방송을 시작할 수 있다. 셀프 카메라 화면과 마이크 음성 사용 여부도 설정할 수 있다.
서비스 베타 기간 동안은 각 공식 게임 카페별로 생방송 권한을 부여 받은 계정에 한해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향후 전 카페 가입자 대상으로 적용을 확대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 네이버, 네오패드 특허 무효 소송 패소..."항소할 것"2017.11.16
- 지스타2017 개막 현장...키워드는 'IP-체험-e스포츠'2017.11.16
- 구글세 논란, 인터넷 기업 전반으로 확산2017.11.16
- 네이버 '동시 통역 무선 이어폰' CES 최고상 수상2017.11.16
이용자들은 별도의 동영상 생중계 플랫폼에 접속하지 않아도 게임 앱 내 또는 네이버 카페 모바일 웹·앱에서 생방송 시청이 가능하며, 게임 앱과 네이버 카페 앱에서는 실시간 채팅 과 하트 아이콘 등 다양한 소통 기능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멤버별 카페 프로필에서는 현재 진행 중인 생방송과 지난 방송 목록을 모아 볼 수 있다.
네이버 유진우 플러그 리더는 “향후 더 많은 플랫폼에서 ‘플러그 라이브’를 만나볼 수 있도록 기능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