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국내 수퍼차저 예정지 5곳 추가 공개

내년까지 수퍼차저 25개·데스티네이션 차저 150개 구축

카테크입력 :2017/11/13 12:45

테슬라 코리아가 연내 추가 구축 예정인 수퍼차저(급속충전기) 5곳을 공개했다. 이를 기반으로 내년까지 충전소 수를 총 175곳까지 확충한다는 계획이다(수퍼차저, 데스티네이션 차저 포함).

추가 예정인 수퍼차저 충전소는 강릉 라카이 샌드파인 리조트, 롯데호텔제주, 경기도 판교 테크노밸리 내 디테라스, 롯데리조트 속초, 그랜드 하얏트 서울이다. 이중 강릉 라카이 샌드파인 리조트는 곧 오픈 예정이며, 나머지 4곳은 내달 30일까지 구축된다.

테슬라 코리아는 연내까지 국내 수퍼차저 충전소 수를 14곳으로 확장하고, 내년까지 총 25개를 세운다는 방침이다. 다른 나라보다 빠른 충전기 설치 속도로 고객의 충전 편의성을 높이겠다는 것이 테슬라 코리아의 목표다.

서울 그랜드 인터콘티넨탈호텔 파르나스 호텔에 설치된 테슬라 수퍼차저

현재 운영중인 국내 수퍼차저 충전소 수는 총 9곳으로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그랑 서울 빌딩, 여의도 IFC 몰, 잠실 롯데월드타워, 대명리조트 천안, 원주 한솔 오크밸리, 대구 엑스코,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 홀리데이인 광주 호텔 등에 설치됐다.

만일 수퍼차저로 테슬라 모델 S 75D를 충전할 경우 30% 충전까지 약 15분이 소요되며 50% 충전 소요 시간은 약 30분, 80%까지의 소요 시간은 약 45분이 소요된다.

완속충전기를 뜻하는 테슬라 국내 데스티네이션 차저 충전소 수는 최근 100곳을 넘어섰다. 테슬라 코리아는 연내 데스티네이션 차저 충전소 수를 120곳까지 확충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테슬라 코리아는 내년에도 수퍼차저와 데스티네이션 차저 충전소 수를 늘릴 예정이다. 수퍼차저는 내년까지 총 25곳에 설치될 예정이며, 데스티네이션 차저 충전소는 150곳에 이를 전망이다. 테슬라 코리아 계획대로라면 내년까지 국내에서 총 175곳의 테슬라 충전소가 구축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테슬라 코리아는 현재 잠실 롯데월드타워 1층에 자체 팝업스토어를 운영중이다. 이 곳에는 기존 테슬라 정규 매장에서 볼 수 없었던 모델 S 75D가 전시되고 있다. 테슬라 코리아는 서울뿐만 아니라 부산에서도 팝업 스토어를 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