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회사 취업 위해 필요한 것은? 넥슨, 채용설명회 개최

실무자에게 직접 듣는 취업특강과 전문상담

디지털경제입력 :2017/09/24 16:21    수정: 2017/09/25 11:49

“게임 프로그래머가 되기 위해선 어떤 포트폴리오를 준비해야 하나요?

“지금 학교에서 배우고 있는 내용이 실제 게임 개발사 취업과 업무에서 도움이 되는지 모르겠어요”

게임업계 취업을 희망하지만 정보가 없어 방황하는 구직자를 위해 넥슨코리아(이하 넥슨)가 하반기 공개 채용 시즌을 맞아 취업 관련 정보제공에 나섰다.

넥슨이 게임업계 구직을 희망하는 구직자를 위해 채용설명회 ‘커리어클럽'을 24일 판교사옥에서 개최했다.

넥슨(대표 박지원)은 취업특강과 전문상담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채용설명회 ‘커리어클럽’을 24일 넥슨 판교사옥에서 개최했다.

커리어클럽에서는 게임아트, 게임개발, 분석개발, 게임분석, 게임사업, 게임기획, 플랫폼개발, 커리어 등 총 8개 직무분야의 취업특강과 일대일 취업상담 및 직군별 전문상담 코너를 운영, 현직 실무자들과의 상담 등이 진행됐다.

취업특강에서는 온라인 게임 애니메이터의 모바일 적응기, 초보 게임 개발자의 2년간 포스트모템 등 직군 종사자들의 실무 에피소드와 게임회사 취업 ‘하우앤 와이’(How & Why), 데이터 분석 시대의 좋은 개발자 되는 방법 등 취업 노하우를 공하는 강연이 마련됐다.

사전 등록을 받아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약 500명이 신청 후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현장에서 취업 특강을 듣고 실무 개발자와 상담을 통해 구직 노하우를 전수받았다.

실무자가 직접 개발 및 취업 노하우를 공유하는 취업 특강.
실무자가 직접 개발 및 취업 노하우를 공유하는 취업 특강.

커리어클럽에 참가한 한 구직자는 “지금 대학에 진학 중으로 내년 취업을 준비 중인데 취업 관련 정보가 적어 막막한 면이 많았다”며 “이번 행사에서 현직에 종사 중인 실무자와 이야기를 나누면서 앞으로 준비해야 할 것을 많이 배운 것 같아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넥슨은 현재 자사를 비롯해 불리언게임즈, 띵소프트 등 3개 법인 공개 채용을 진행 중으로 다음 달 11일까지 서류접수를 받는다.

신입사원은 졸업자 또는 2018년 2월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학점 및 공인영어성적 보유 여부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경력사원은 직무분야 별 상세 모집요강에 따라 지원 가능하다.

인시담당자와 상담을 진행 중인 구직자.

넥슨 외에도 엔씨소프트, 넷마블게임즈, 컴투스 등도 하반기 공개채용 서류 접수를 진행 중이다.

관련기사

커리어클럽을 기획한 넥슨 차유선 파트장은 "게임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대상자들의 막연함을 극복해주고, 실제 종사들과의 직무상담, 취업특강을 접하면서 실질적인 해결책을 얻도록 도움을 주고자 했다"며, "직군전문 상담을 통해 게임기획, 게임프로그래밍 등 직무분야에 대한 궁금증이 다소 높음을 확인했고, 게임아트, 게임분석 등 특이직무에 대한 질의도 많았다"고 말했다

이어서 "넥슨을 비롯한 게임업계 취업에 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업계 유망한 인재로 거듭날 수 있는 좋은 결과 얻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실무자와 직접 실무와 취업을 위한 정보도 제공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