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를린=조재환 기자) 삼성전자의 올해 IFA 2017 광고 메시지 키워드는 ‘Next(다음)’, ‘Big(큰)’ 'New(새로운)‘으로 나눠진다. 삼성전자는 이 키워드들을 내세우기 위해 베를린 시내 곳곳에 모바일과 가전 분야 홍보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우선 메세베를린 옆 ‘시티큐브 베를린’ 건물에 ‘Your New Normal(새로운 일상)’ 광고를 올렸다. 이는 삼성전자의 올해 IFA 2017 슬로건으로 스마트홈을 기반으로 한 일상의 변화를 강조하기 위함이다.
‘Your New Normal' 광고는 베를린 시내 중심가 중에 하나인 ’포츠다머 플라츠‘ 광장에도 있다. 이 곳은 영화관, 음식점 등 편의시설이 몰려있는 ’소니 센터‘와 인접해 유동인구가 많은 곳으로 손꼽힌다.
포츠다머 플라츠 광장에는 ‘Your New Normal' 광고 뿐만 아니라 웨어러블 제품 홍보를 위한 ’Your New Gear Sport' 광고도 있다. 이 광고에는 IFA 2017에서 최초 공개된 기어스포츠 스마트 워치가 등장한다. 삼성전자는 앞으로 피트니스 활동에 적합한 스마트워치 전략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QLED TV, 갤럭시노트8 광고도 있다.
관련기사
- 삼성전자, IFA서 QLED TV 노하우 공유2017.09.02
- ‘車-IT 융합시대’ IFA 2017 등장한 자동차2017.09.02
- IFA에 등장한 테슬라 "친환경·IoT 리더 도전"2017.09.02
- 조준호 LG전자 사장, IFA 소식지 메인 올라2017.09.02
메세 베를린 전시장 주변에 위치한 QLED TV 광고에는 ‘The Next Innovation in TV(TV 분야의 다음 혁신)’ 문구가 새겨졌다.
뉴욕에서 최초 공개된 갤럭시노트8 광고는 다른 제품보다 작게 제작됐지만, 이 역시도 행사장 주변에 위치해 있다. 갤럭시노트8 베를린 광고 문구는 ‘Do bigger things(더 큰 일들을 경험해보라)’는 메시지를 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