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포인트 통합 플랫폼 서비스인 위비멤버스에 쓰이는 위비꿀머니를 모바일 금융플랫폼 머니트리에서 사용되는 캐시로 전환해 쓸 수 있게 됐다.
전자결제 및 모바일 금융플랫폼 기업인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는 우리금융그룹과 이 같은 제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머니트리는 전용 캐시를 모바일 쿠폰, 모바일 백화점 상품권, 편의점 캐시 등으로 전환해 사용해 쓸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제휴를 통해 위비꿀머니도 머니트리 캐시로 전환해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앞서 머니트리는 하나머니, OK캐시백, 포인트리 등 각종 포인트 및 모바일 상품권을 자유롭게 머니트리 캐시로 교환해 GS25, 세븐일레븐, 카페베네에서 바코드 결제를 거쳐 현금처럼 쓸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백화점, 편의점, 카페, 외식, 게임 등 60여종의 다양한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해 사용가능하다.
두 기업은 새로운 제휴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위비멤버스 사용자를 대상으로 캐시를 추가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8월22일부터 9월17일까지 약 한 달 간 위비꿀머니를 머니트리로 1천 캐시 이상 전환할 경우 1천 캐시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또한 전환 금액 중 3%를 위비꿀머니로 추가 적립해 준다. 위비멤버스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포인트 교환 시 별도 수수료는 없다.
관련기사
- 갤럭시아컴즈-서울시립대 경영대, 핀테크 인재 육성 나서2017.08.22
- 갤럭시아컴즈, 싱가포르 해외송금 업체 제휴2017.08.22
- 머니트리캐시 충전계좌 은행 15개로 확대2017.08.22
- 갤럭시아컴즈, 머니트리 GS25 편의점 결제 시작2017.08.22
모바일 금융플랫폼 머니트리와 우리금융통합 플랫폼인 위비멤버스와의 이번 제휴로 사용자들은 포인트 사용의 편리함과 활용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갤럭시아컴즈 고광림 신규사업본부장은 "머니트리는 지속적인 제휴처 확대와 다양한 서비스 개발을 통해 종합금융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이용자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와 할인 혜택으로 고객의 만족도를 더욱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