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EO] "건강기능식품 스마트하게 섭취하세요"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솔루션 ‘비타미인’ 김상연 대표

인터넷입력 :2017/08/10 16:38

100세를 산다는 장수의 시대가 시작됐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수밖에 없다. 많은 사람들이 건강을 지키기 위해 운동이나 식단 조절을 시작하고,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부족한 영양분을 보충하고 있다.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솔루션 '비타미인'은 현대인들에게 제대로 된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주목받고 있다.

서울대학교에서 석사 학위를 취득하고 대기업에 취직한 김상연 대표㉝가 5년 만에 안정적인 직장을 대신해 창업을 선택하고 선보인 서비스다.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한 곳에서 편하게 볼 수 있는 서비스라면 충분한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것이란 것이 김 대표의 판단이었다.

"평소에 건강에 대한 관심이 많았습니다. 우연히 포털 사이트에서 '비타민'을 검색했는데 한 회사의 제품만 3페이지 이상 검색됐죠. 결국 돈을 많이 쓰는 회사의 정보만이 소비자에게 전달되고 있는 것이었습니다. 이런 제품 정보에 대한 비대칭 현상을 해결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어 약 1년 반의 준비 과정을 거쳐 창업에 도전했습니다."

유명 커뮤니티에서 하루에도 수십 건 이상 쏟아져 나오는 똑같은 임산부, 직장인, 학생들에게 좋은 건강기능식품과 관련한 질문과 답변들도 김 대표의 사업 아이디어가 됐다.

비타미인에서 제공되고 있는 서비스는 사용자들이 직접 체험한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제품별 리뷰와 정보 제공이다. 현재 4천500여 가지의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정보가 제공되고 있다. 제품에 대한 기능과 원재료 함량 등에 대한 정보는 모두 전수조사를 진행해 신뢰도를 높였다. 소비자의 솔직한 제품별 리뷰는 커뮤니티에서 반복적으로 생산되던 건강기능식품의 질문과 답변들을 대신했다.

이 밖에도 '탈모에 좋은 건강식품' 이나 '합성 비타민과 천연비타민 중 더 좋은 것'과 같은 평소 소비자들이 궁금해 했던 각종 영양 정보들을 카페24 호스팅을 통해 개발된 사이트 및 앱과 SNS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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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후에는 소비자 맞춤형 정보 제공 및 자체 비타민 개발이 진행될 계획이다. 성별, 나이, 질환이나 근무 및 운동량 등 개인에 관한 설문조사를 진행해사용자에게 알맞은 맞춤형 제품이 추천되는 서비스다. 이와 연계해 자체 개발한 비타민 제품을 서브스크립션 형태로 제공해 소비자 건강 증진에 더욱 효율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다. 설문조사도 의사, 약사 등의 전문가와 함께 개발해 공신력을 높였다.

"과거에는 병에 걸리고 나면 치료를 했지만 현대사회는 병을 미리 예방하는 것이 경제적으로나 건강에도 더욱 효과적이라는 패러다임의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때문에 전 세계적으로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죠. 그런 만큼 정보 비대칭의 문제를 해결할 필요성이 있었습니다. 소비자들이 건강기능식품을 스마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