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A임베디드, 경남교육청 미세먼지 측정기 사업 수주

컴퓨팅입력 :2017/08/09 17:45    수정: 2017/08/09 17:46

SGA임베디드(대표 구천열)는 경상남도교육청 미세먼지 학교실외측정기 사업을 수주했다고 9일 밝혔다.

사업은 정부가 미세먼지 저감 대책을 발표한 뒤 발주됐다. 이를 수주한 SGA임베디드는 사물인터넷(IoT) 기반 초미세먼지측정기기 '에어프로(Airpro)'를 경남교육청 산하 교육기관에 설치해 실시간 공기질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에어프로는 미세먼지현황을 수치, 과거 24시간 이력, 지도 플래그, 거리 및 수치 랭킹 정렬 목록 등 형태로 제공한다.

에어프로 애플리케이션 사용 화면

SGA임베디드는 에어프로를 지난해 경남교육청 시범사업으로 설치한 학교 56곳에 더해, 추가로 846곳에 설치할 계획이다. 단위별 설치 대상은 단설유치원 24곳, 사립유치원 273곳, 초등학교 520곳, 특수학교 9곳, 직속기관 20곳, 교육지원청 18곳이다. 내달말 설치를 마친 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누구나 실시간으로 해당 장소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관련기사

구천열 SGA임베디드 대표는 "이번 사업 수주를 통해 당사 제품이 교육기관 납품에 적합한 합리적인 가격과 우수한 사양을 갖췄음이 증명됐다는데 의미를 두고 있다"며 "경남교육청을 시작으로 공공기관 및 일반기업체에도 확대 설치해 전국 운영망을 구축하고, 향후 빅데이터 분석 기능을 통해 예측기능까지 추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GA임베디드는 방진망, 공기측정기와 연계된 제품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