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하만' 오디오 국내 판매 개시

하만카돈, JBL 등 총 40개 모델 판매...향후 시너지 기대

홈&모바일입력 :2017/07/31 11:00    수정: 2017/07/31 14:09

삼성전자가 내달 1일부터 세계적인 오디오 브랜드 '하만(Harman)'의 컨슈머 오디오 제품을 국내에 본격 판매한다. 지난 3월 삼성전자가 9조원을 쏟아 부어 인수 절차를 마무리한 하만은 커넥티드카 등 전장 사업 뿐 아니라 70년 역사의 오디오 전문 기업이다. 삼성전자는 향후 하만과의 협업을 통해 국내 프리미엄 오디오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삼성전자는 우선 하만카돈, JBL, AKG 브랜드를 강남본점·강서본점 등 전국의 주요 삼성 디지털프라자 30개점을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하이마트 등 국내 모든 가전 매장으로 유통망을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백화점에는 삼성 프리미엄 TV와 모바일 제품을 연계해 통합된 제품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삼성전자가 8월 1일 세계적인 오디오 브랜드 '하만(Harman)'의 컨슈머 오디오 제품을 전국 삼성 디지털프라자 대형 매장 30개를 중심으로 판매한다. 서울 논현동에 위치한 삼성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을 방문한 고객들이 하만 오디오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삼성 디지털프라자는 '숍인숍(Shop in Shop)' 형태로 제품을 전시해 소비자 접근성을 높이고 매장에 따라 별도 청음 공간을 마련해 소비자들이 하만 오디오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또한 하만 오디오 전문 서비스 체계를 구축해 애프터서비스(AS)를 수행하고 전국 삼성전자서비스센터를 통해 서비스 접수를 받을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아울러 '하만' 오디오의 제품 경쟁력에 삼성전자의 유통망과 마케팅 노하우, 최고 수준의 애프터서비스까지 더해 사업적인 시너지는 물론 국내 소비자가 하만 제품을 구매하고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연내 컨슈머 오디오 전문 컨설턴트 육성과 함께 복합쇼핑몰을 중심으로 하만 전문 매장을 열어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키고 오디오 사업 전문 역량을 확보해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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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한국총괄 박병대 부사장은 "그동안 '하만' 오디오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제한적이어서 국내 소비자들이 아쉬워했다"며 "이제 '하만'이 삼성전자를 만나 소비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하만'의 고품격 오디오를 즐기고 차원이 다른 오디오 문화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삼성 디지털프라자를 통해 판매되는 하만 제품은 JBL 스피커 8종, 하만카돈 스피커 5종, JBL 이어폰·헤드폰 17종, AKG 이어폰·헤드폰 6종, 사운드바 4종 등 총 40개 모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