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17년 한국 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유료방송 사업자 부문 최우수 고객센터로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KSQI는 서비스 품질에 대해 고객들이 체감하는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써,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각 업체별 콜센터에 100통 이상 전화를 걸어 평가결과를 산출한다. 평가 항목으로는 수신 여건과 고객 맞이 태도, 상담 태도, 업무 처리 능력, 종료 태도 등 5개 분야 16개 세부항목이 있다.
평가 결과 KT스카이라이프 콜센터는 총점 93점을 받아 2013년 이후 5년 연속으로 유료방송 사업자 부문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특히, 통화 대기시간 단축 노력으로 ‘수신여건’ 항목에서 지난해 대비 평가점수가 크게 개선 되었으며, ‘맞이인사’ 및 ‘상담·종료태도’에서는 경쟁사를 크게 웃도는 높은 점수를 받았다.
KT스카이라이프는 고객 상담 품질 균일화를 위해 품질관리센터(QMC: Quality Management Center)를 운영하여 상담원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정기적으로 상담콜에 대한 모니터링과 고객 요구사항 분석을 시행해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
- 스카이라이프, 산불 피해지역 지원 동참2017.05.31
- KT스카이라이프, 평화기쁨센터 봉사활동 진행2017.05.31
- 스카이라이프, SMIT와 차세대 위성방송 기술 개발 나서2017.05.31
- 스카이라이프, 시청행태 분석 시스템 도입2017.05.31
KT스카이라이프는 5년 연속 최우수 콜센터 선정 기념으로 장기 가입 고객 500명을 선정해 1만원 상당의 모바일 쿠폰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김윤수 KT스카이라이프 운영총괄 부사장은 “5년 연속 최우수 콜센터 선정은 고객 만족을 최우선 경영원칙으로 삼아,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혁신한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상담사를 위한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 및 고품질의 서비스로 고객 친화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