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문화 창출형 사회적기업 아름다운가게는 고객 접점 채널인 뷰티풀마켓의 사용자 편의성 증대를 위해 홈페이지를 개편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개편의 가장 큰 핵심은 '고객 편의성'이다. 새로운 뷰티풀마켓 홈페이지는 모바일 최적화 기능을 도입해 페이스북 아이디로 회원가입이 가능하다. 또 SNS 사용자들도 쉽게 공익상품을 접할 수 있다.
홈페이지 주요 메뉴는 식품, 생활용품, 공정무역, 업사이클 브랜드인 에코파티메아리 등으로 구성된다. 제품소개 코너에서는 카테고리별로 제품 분류검색기능을 강화해 원하는 제품을 보다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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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울러 이미지 중심의 간편한 레이아웃과 간편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적용으로 홈페이지의 가독성 또한 개선됐다.
아름다운가게 박봉우리 그린사업국장은 "아름다운가게는 판로가 없어 어려움을 겪는 우수 공익상품들을 발굴, 아름다운가게 전국 매장 및 온라인을 통해 공익상품 판로확대를 지원하고 있다"며 "공익상품 쇼핑몰 뷰티풀마켓 개편을 통해 소비자의 구매 편의와, 공익생산자의 판로확대 지원 및 윤리적 소비 확대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