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C 인터뷰 방송사고 패러디 ‘스타워즈’ 폭소

세트, 설정 완벽 재현…조회수 65만 돌파

인터넷입력 :2017/03/19 10:13    수정: 2017/03/19 10:13

BBC 인터뷰 생방송 도중 춤추는 아이가 난입한 동영상이 초대형 히트를 친 가운데, 이를 완벽하게 재현한 스타워즈 패러디물이 등장해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

지난 10일 헌법재판소의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인용 직후 로버트 켈리 부산대 교수는 자신의 집에서 BBC와 화상 인터뷰에 응했다.

문제는 켈리 교수가 방문을 잠그지 않아 4살된 딸과 9개월 된 아들이 방에 들어왔고, 이를 뒤늦게 알게 된 한국인 부인이 아이들을 데려가는 장면이 전파를 탔다는 점이다. 뜻밖에 벌어진 일은 분명 방송 사고지만, 대통령 파면이라는 인터뷰 내용과 정반대되는 코믹한 상황 때문인지 이 동영상은 일파만파 퍼졌고 켈리 교수 가족들을 일순간 스타덤에 올려놨다.

이런 대형 호재를 유튜버들이 놓칠 리 없다. 실제와 거의 유사한 세트를 꾸민 한 유튜버는 BBC 인터뷰를 오마주한 스타워즈 버전 패러디물을 공개했다.

영상에서 스터워즈 캐릭터인 다스 베이더는 “반란은 어느 시대에도 일어날 것 같다”고 말한다. 그러자 뒤편에 있는 방문을 통해 R2-D2가 나타난다. 돌발 상황에 다스 베이더는 당황하기 시작하지만 연달아 BB-8까지 방에 들어오면서 사태는 더욱 악화된다.

뒤늦게 당황한 레이아 공주가 방에 들어와 허겁지겁 두 ‘말썽꾸러기’를 데리고 나간다. 한숨 돌린 다스 베이더는 조용히 손을 들어 자신의 능력을 이용해 조용히 문을 닫는다.

이 패러디 영상은 실제 BBC 인터뷰 공간과 설정을 거의 완벽에 가깝게 재현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BBC 세트도 완벽히 재현했다.

관련기사

영상을 제작한 곳은 ‘잭 오브 올 지니어스’(Jack of all Genius) 채널로, 제작자가 다스 베이더 성우도 맡았다. 이 영상은 공개 3일 만에 조회 수 65만을 넘긴 상태다.(▶관련동영상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