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는 인터넷 접속 만으로 모바일 웹·앱 테스트가 가능한 '엠티웍스(mTworks) 클라우드 포털'을 오픈 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인터넷 접속 만으로 SK㈜ C&C 모바일 테스트 센터 내의 모든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 각종 모바일 웹·앱 테스트를 진행 할 수 있게 해준다. 기존 엠티웍스 솔루션의 모든 기능을 클라우드제트 위에서 서비스형서비스(SaaS)로 구현했다.
고객들은 엠티웍스 클라우드 포털에서 ▲복수의 단말기를 대상으로 테스트 시나리오 동시 적용 ▲반복 테스트 및 예약 테스트 ▲테스트 결과 자동 통보 및 오류 리포팅 기능 ▲최대 20명을 수용하는 ‘다자간 테스트 화면 공유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또 엠티웍스 솔루션의 특장점인 ▲0.2초 이하의 빠른 모바일 기기 반응 속도 ▲초당 15프레임의 끊김 없는 영상 전송 기능 ▲보안 프로그램이 적용된 모바일 기기의 화면 테스트 기능 등도 엠티웍스 클라우드 포털에서 제공받을 수 있다.
SK㈜ C&C는 2015년 원격 모바일 테스트 센터 솔루션 엠티웍스를 개발한 후 자체 센터 운영을 통해 솔루션의 우수성을 알려왔으며 지난 달에는 하나은행·하나카드·하나금융투자 등 하나금융그룹의 전 계열사의 모든 모바일 웹·앱 서비스를 포괄하는 ‘하나금융그룹 원격 모바일 테스트 센터 구축 사업’을 수주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 SK㈜ C&C, 지식공유 세미나 오픈 랩 개최2017.03.14
- SK C&C, 파트너사에 AI 에이브릴 기술 교육2017.03.14
- SK㈜ C&C, 강소SW업체와 SaaS 상품 개발 협력2017.03.14
- SK㈜ C&C 사업, 신입사원 사회적 기업 탐방 진행2017.03.14
회사는 향후 금융은 물론 제조·교육·유통·통신 등 다양한 산업분야로 확대하고 ▲모바일 품질 결함 관리 ▲모바일 원격 교육시스템 ▲모바일 게임 전용 테스트 센터 ▲해외 모바일 테스트 센터 등의 신규 사업 모델 개발에 나설 계획이다.
한편 SK㈜ C&C는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무료 체험 기회도 제공한다. 법인 고객은 5시간 동안 단말기 30여대에 매뉴얼 및 자동화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고, 개인 고객은 2시간 동안 단말기 20여대에 매뉴얼 테스트 이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