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SD카드에도 영화 담을 수 있다

방송/통신입력 :2017/01/25 15:56    수정: 2017/01/25 15:59

“이젠 용량이 부족해도 괜찮아.”

넷플릭스는 지난 해말 동영상 다운로드 기능을 추가했다. 덕분에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도 넷플릭스 영화를 감상할 수 있게 됐다.

이번엔 넷플릭스가 한 발 더 나갔다. 다운로드한 동영상을 마이크로 SD카드에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면서 이용자 껴안기에 나섰다.

IT매체 더버지는 24일(현지시간) 넷플릭스가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동영상을 SD 카드로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고 보도했다.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넷플릭스 안드로이드 앱을 새로 업데이트해야 한다.

넷플릭스 안드로이드 앱 (사진=넷플릭스)

앱 업데이트를 마친 후, ‘동영상 저장’ 버튼을 누르면 파일 저장을 내부 스토리지로 할지, SD카드에 할지 선택할 수 있다. 설정 메뉴에서 파일 다운로드 위치를 정할 수도 있다.

관련기사

하지만 SD카드에 저장된 동영상을 여러 기기에서 공유해서 볼 수는 없다. 넷플릭스는 여러 개의 SD카드에 동영상을 저장할 수는 있지만, SD카드에 저장된 영상은 다운로드가 진행된 기기에서만 재생된다고 밝혔다.

현재 안드로이드 기기에만 이 기능이 지원된다. 넷플릭스 구글 플레이스토어 페이지에는 해당 기능이 모든 안드로이드 기기를 지원하지는 않는다고 나와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