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공동대표 남상협, 김성국)가 '모바일 홈쇼핑 올해의 검색어 톱10'을 27일 발표했다.
올해 1월부터 이달 20일까지 홈쇼핑모아 이용자가 가장 많이 검색한 키워드는 '견미리팩트'로 총 38만9천531건이 검색됐다. 기능성 메이크업 브랜드인 에이지20's는 일명 견미리팩트로 불리며 올 한해 모바일 홈쇼핑 이용자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올해 약 23만 건이 검색된 네일 전문 브랜드 '데싱디바'가 선정됐다. '1초 성형네일'로 불리며 홈쇼핑 출시 후 3040 여성 비중이 높은 모바일 홈쇼핑 이용자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이어 '해외여행(3위)', '온수매트(6위)', '크림하우스(8위)', '자이글(9위)'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인기 검색어 톱10에 선정됐다.
관련기사
- 버즈니, 모바일 홈쇼핑 히트 상품 발표2016.12.27
- "어린이날 선물 구입도 모바일이 강세"2016.12.27
- "모바일홈쇼핑 이용자 93%, 홈쇼핑서 화장품 구매 경험"2016.12.27
- 홈쇼핑모아, 누적 다운로드 300만 건 돌파2016.12.27
또 ‘에어컨(4위)’, '노트북(5위)', '냉장고(10위)' 등 가전제품 관련 검색어와 '알집매트(7위)'가 올해 처음으로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작년 대비 올해 검색량이 가장 많이 증가한 검색어는 '햄프씨드', '욕망스무디', '카카오닙스', '파인애플식초' 등 건강식품 관련 키워드가 대부분을 차지했다.